노벨 물리학상: 행성과 빅뱅의 ‘획기적인’ 승리

노벨 물리학상

토토사이트 노벨 물리학상: 행성과 빅뱅의 ‘획기적인’ 승리
세 명의 과학자가 우주에 대한 “획기적인” 발견으로 2019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습니다.

James Peebles, Michel Mayor 및 Didier Queloz가 스톡홀름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상자로 발표되었습니다.
Peebles는 우주의 진화에 대한 공로로 영예를 안았고 Mayor와 Queloz는 태양과 같은 별 주위의 행성을 발견한 공로로 상을 받았습니다.

우승자들은 9백만 크로나(738,000파운드)의 상금을 공유하게 됩니다.
이 소식에 대해 Queloz 교수는 BBC News에 “믿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 무엇이든.'”

그러나 그 사이에 그는 발견에 대해 거의 “잊었다”고 말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예, 그것은 나에게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나는 발견의 영향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엄청난 물리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것이 우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결코 가질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지금 약간 충격을 받았고, 여전히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벨 위원회 위원인 울프

다니엘손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주에 위치.”

“미지의 기원으로 역사를 추적하는 첫 번째 것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다른 하나는 ‘우리는 혼자입니까 – 우주 다른 곳에 생명체가

있습니까?’에 대한 이러한 질문에 답하려고 합니다.”

캐나다 위니펙에서 태어난 James Peebles는 우주의 진화와 우주에서 지구의 위치를 ​​이해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영예를 안았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는 빅뱅의 잔광이라고 불리는 우주 마이크로파 배경(CMB) 복사의 존재를 예측했습니다.

CMB를 연구함으로써 과학자들은 우주의 나이, 모양 및 내용물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More News

노벨 물리학상

노벨 물리학상 위원회 위원장인 Mats Larsson은 “우주 배경 복사는 1965년에 발견되었으며 우주가 어린 시절부터

오늘날까지 어떻게 발전했는지 이해하는 데 금광으로 밝혀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ames Peebles의 이론적 발견이 없었다면 지난 20년 동안 이 방사선의 놀라운 고정밀 측정은 우리에게 거의 아무 것도 말해주지 않았을 것입니다.”

현재 미국 뉴저지의 프린스턴 대학에 있는 84세의 우주론자는 우주의 약 95%를 구성하는 신비한 구성 요소인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 이론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또한 그는 구조 형성의 이론적인 틀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틀은 은하와 기타 큰 구조가 우주의 초기 밀도 변동에서 어떻게 출현했는지를 설명합니다.

피블스 교수는 자신의 가장 중요한 공헌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말하기 어렵다”며 그의 작업이 협력적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스톡홀름에 있는 스웨덴 왕립과학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평생 일이다”라고 말했다.
미셸 마요르(Michel Mayor)와 디디에 쿠엘로즈(Didier Queloz)는 50광년 떨어진 별 주위를 도는 가스 거인 51 페가수스 b를 발견한 공로로 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