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우크라이나 위기: 브뤼셀이 수십 년 만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위기: 브뤼셀이 수십 년 만에 유럽이 ‘전쟁에 가장 가깝다’고 두려워하는 이유

“유럽은 이제 구 유고슬라비아가 해체된 이후보다 전쟁에 더 가깝습니다.”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대규모 군사력 증강에 대해 모스크바와 현재 긴장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내가 막 대화를 나눴던 유럽연합(EU)

고위 외교관의 엄중한 경고.

브뤼셀의 분위기는 들떠 있습니다. 유럽이 수십 년 만에 최악의 안보 위기로 치달을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은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러시아와의 길고 긴 지상전의 전망에 전적으로 집중되어 있지 않습니다.

모스크바가 군사력을 갖고 있다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돈이나 대중의 지지를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위기

카지노제작 사실: EU는 크렘린궁에 인접 우크라이나에서 군사 행동을 취하는 경우 “극단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독일의 신임 외무장관인 Annalena Baerbock은 월요일 키예프와 모스크바에 있었다.

스웨덴은 주말 동안 수백 명의 군대를 발트해에 위치한 전략적으로 중요한 고틀란트 섬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덴마크는

그보다 며칠 전에 이 지역에서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고조되는 긴장은 또한 핀란드와 스웨덴에서 이제 그들이 나토에 가입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논쟁에 다시 불을 붙였습니다.

그러나 서방-워싱턴, 나토, 영국, 유럽연합-의 가장 큰 우려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재래식 전쟁의 가능성이 적고, 훨씬 더 모스크바가

유럽을 분열시키고 불안정하게 하여 유럽 대륙의 세력 균형을 뒤흔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크렘린의 호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위기

폴란드 총리 Mateusz Morawiecki는 작년 말에 서방이 모스크바의 의도와 관련하여 “지정학적 잠에서 깨어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동료 EU 국가들은 이제 잠에서 깨어났고 매우 강한 커피 냄새를 맡게 되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외교 정책과 관련하여 흔히 그렇듯이 EU 지도자들은 어떤 정확한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단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우크라이나 국경에 대규모 병력 증강에도 불구하고 군사 침공을 계획하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나토에 안보 요구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은 동맹국이 “지역 안보를 훼손”하고 있다고 큰 소리로 비난하면서

무엇보다도 나토가 우크라이나와 다른 구소련 국가들이 이 기구의 회원이 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나토는 단호하게 거부했고 지난 주에 걸쳐 러시아와 서방 동맹국 사이에 개최된 세 차례의 정상회담은 공통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다음에 무엇을 할 계획인지는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서방은 크렘린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매우 공개적인

작전에 너무 많은 투자를 하여 보여줄 것이 없이 지금 물러서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적 침공, 사이버 공격, 허위 정보 캠페인 또는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간주되는 혼성

공격과 같은 모스크바가 취하는 조치에 따라 가능한 제재에 대한 EU의 강력한 입장을 참을성 없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EU 낙관론자들은 EU가 다음 외무장관 회의에서 1월 24일까지 가능한 많은 제재에 합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보장된 것과는 거리가 멀다.

많은 EU 국가들이 자국 경제에 대한 최종 제재의 비용에 대해 웅성거리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브뤼셀은 일반적으로 부담

분담에 대해 논의하지만 이러한 협상의 결과는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러시아로부터의 가스 공급에 대해 EU 국가들에서도 광범위한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겨울에 유럽 가정의 가격이

이미 너무 높아졌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