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MI5 경보 이후 영국 정치 개입 부인

중국 MI5 경보 이후 영국 개입

중국 MI5 경보 이후 영국

중국은 MI5가 영국 의회에 한 요원이 침투했다고 경고한 이후 영국 정치에 개입한 사실을 부인했다.

보안국은 크리스틴 칭쿠이 리가 중국공산당과 현재 국회의원 지망생들과의 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 후 그녀는 42만 파운드 이상을 받은 노동당 의원 배리 가디너를 포함한 정치인들에게 기부했다.

런던 주재 중국대사관은 MI5가 영국 내 중국사회에 대한 “비방과 협박”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대사관 대변인은 웹사이트에 올린 성명에서 “중국은 항상 다른 나라의 내정 불간섭 원칙을 고수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어떤 외국 의회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할 필요가 없으며 절대 추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우리는 영국 내 중국인 사회에 대한 비방과 협박에 단호히 반대한다.”

중국

중국에 의해 금지된 영국 의원들, 노력을 배가시키겠다고 맹세하다.
영국과 캐나다, 중국올림픽 보이콧 2005.08
경보에 따르면, 리 여사는 의회에 대한 자신의 개입이 “영국 화교들을 대표하고 다양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MI5는 “중국과 홍콩에 위치한 외국 국적자들이 자금을 지원하면서 중국공산당 통일전선부와 은밀하게
협력했다”고 말했다.
광고
UFWD는 영국 정치 지형이 중국공산당에 유리하도록 하기 위해 영향력 있는 인물들과 ‘관계를 조성’하고, 인권
문제를 포함한 당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는 인물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는 것이다.

보안국은 리 여사가 현재 해체된 영국에서 중국인으로 불리는 전당 의원 그룹을 포함하여 “영국 정치 스펙트럼에
걸친 개인들과 광범위한 교전”을 가졌다고 말했다.

MI5는 리 여사가 “중국공산당의 의제를 진전시키기 위해 APPG(의회 단체)를 설립하기를 열망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