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FOCUS: 수익성 있는 해외 취업 제안이

IN FOCUS: 수익성 있는 해외 취업 제안이 이러한 말레이시아인에게 악몽 같은 사기로 변할 때

IN FOCUS: 수익성

오피사이트 쿠알라룸푸르: Wong Sim Huat(본명 아님)는 Facebook에서 캄보디아에서 한 달에

최대 RM15,000(US$3,300)의 급여를 약속하는 직업에 대한 광고를 보고 가입에 대해 두 번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Wong은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Johor의 Kluang에서 가게 주인으로 일했던 이전 직업을 잃게 되면서 1년 넘게 실직 상태였습니다.

32세의 A씨는 CNA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적절한 일자리를 찾는 것이 매우 어려웠고 광고에는 캄보디아에 가는데 단 1센트도 필요하지 않다고 나와 있었다”고 말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캄보디아로 가는 비행기 대신 웡은 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켈란탄의 숭가이 골록 마을로 가라는 말을 들었다.

Sungai Golok에서 그는 보트를 통해 불법적으로 태국에 입국했습니다. 나중에 그와 다른 6명의 말레이시아인은 불법적으로 캄보디아로 건너온 차량에 탔습니다.

며칠 후 그들은 큰 카지노와 같은 장소로 옮겨졌습니다. 같은 건물의 고층에도 사무실이 있었다. 시설에는 베트남,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에서 온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이것은 Wong이 지원한 고임금 직업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의지에 반하여 구금되어 인터넷에서 사람들을 사기를 강요했습니다.

“우리는 밤늦게까지 일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매주 한 명 이상 바람을 피우지 못하면 구타를

IN FOCUS: 수익성 있는

당하고 테이저건을 당할 것입니다. 일주일에 세 번 정도 테이저건을 맞았다”고 CNA에 말했다.

석방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RM50,000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결국 그는 Whatsapp을 통해 Malaysian Chinese Association(MCA)의 공공 서비스 및 불만 부서

책임자인 Michael Chong에게 연락할 수 있었습니다. 대사관 및 캄보디아 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Wong은 결국 몸값 없이 구출되었습니다.

대체로 그는 경찰에 구조되어 이민국으로 이송되기 전까지 거의 한 달 동안 4개 신디케이트의 손에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약 3개월 동안 구금되었습니다.

Wong은 사기로 판명된 해외 “고임금” 직업에 빠진 말레이시아인 중 한 명입니다.

이러한 사기에 대한 뉴스는 작년 중반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신디케이트는 일반적으로

Facebook 및 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해외에서 고임금 일자리를 광고합니다.

피해자들이 해외로 유인되어 자신의 의지에 반해 이러한 사기 콤플렉스에 갇히게 되면 교육을 받고 온라인에서 사람들을 속이도록 강요받습니다.

GASO(Global Anti Scam Organization)에 따르면 사기 유형에는 크립토 로맨스 사기, 사기성 온라인 투자 및 피싱 공격이 포함됩니다.

피해자의 여행 서류와 전화는 일반적으로 신디케이트에 의해 압수됩니다. 그들은 건물이나 화합물을 떠날 수 없으며 하루에 최대 15시간 동안 일을 해야 합니다.more news

비영리 단체인 GASO에 따르면 사기꾼들과 공놀이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구타를 당하고 굶어죽고 다른 신디케이트에 팔릴 것이라고 합니다.

Vitit Muntarhorn 유엔 특별보고관은 8월 26일 성명을 통해 캄보디아에서 온라인 사기 회사에서

일하도록 속은 인신매매 피해자들이 종종 고문과 죽음에 이르는 지옥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각국은 이제 이 현상에 눈을 뜨고 있으며 캄보디아는 국제적 협력과 지원을 환영하면서 보다 강력하게 대응책을 가동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