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690억 달러 규모 Activision

Microsoft의 690억 달러 규모 Activision 인수, 영국에서 경쟁 조사 직면

Microsoft의 690억

먹튀검증 영국 경쟁당국은 수요일 마이크로소프트가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인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인수를 제안한

것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영국 경쟁시장국은 성명을 통해 “가격 인상, 품질 저하, 선택권 축소 등을 통해 거래가 경쟁에 해를 끼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CMA는 초기 결정을 위한 기한을 9월 1일로 정했습니다. 규제 기관은 7월 20일까지 협의가 진행되는 동안 관심 있는 제3자의 피드백을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Microsoft의 기업 부사장 겸 법률 고문인 Lisa Tanzi는 거래에 대한 규제 조사가 예상되며 회사가 CMA에 “완전히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Tanzi는 “우리는 규제 기관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철저한 검토가 광범위한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를 마무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경쟁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icrosoft의 690억 달러 규모

“우리는 거래가 당초 예상대로 2023 회계연도에 마무리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Activision은 CNBC에 연락했을 때 즉시 논평할 수 없었습니다.

수요일 뉴스에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의 주가는 거의 움직이지 않았다.

아직 초기 단계지만 이번 조사는 영국이 Big Tech를 통제하기 위한 경쟁에서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려는 야심을 나타내는 또 다른 신호입니다.

수요일 초 CMA는 아마존이 제3자 판매자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아마존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의 독점 금지 집행 기관은 1월에 발표된 687억 달러 규모의 Activision-Microsoft 거래를 검토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리나 칸(Lina Khan)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 의장은 미국 감시단체가 이번 거래를 조사하고 있으며 호주 경쟁

규제당국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인수가 승인되면 1,900억 달러 규모의 비디오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Call of Duty, Candy Crush 및 Warcraft를

비롯한 엄청나게 수익성이 높은 프랜차이즈의 통제권을 세계 최대의 기술 회사 중 하나에 넘길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구매가 대규모 가상 세계의 가상 네트워크인 메타버스(metaverse)를 구축하기 위한 경쟁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와 소니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이 이 공간에서 역할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거래가 규제 기관에 의해 승인될 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more news

Xbox 사업부를 통해 Microsoft는 Sony 및 Nintendo와 같은 업계 거물과 함께 가장 큰 게임 콘솔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Elder Scrolls 및 Doom과 같은 인기 있는 게임 시리즈의 배후 스튜디오인 Bethesda를 75억 달러에 인수한 후 자사 콘텐츠의 축적을 늘리려고 했습니다.

한편 액티비전은 지난해 성희롱, 노조 결성 노력, 직원 해고 등 수많은 내부 문제에 시달렸다. 회사 직원들은 경영진에 깊은 불만을 갖고

있으며 CEO인 Bobby Kotick에게 사임을 요구했습니다. Microsoft는 이전에 Kotick이 거래가 종료될 때까지 Activision의 CEO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